IMG-LOGO
최종편집: 2025-08-21 11:10:43

엄마와 아내의 꿈이 담긴 화폭을 만나보세요


... 고수현 (2016-10-07 15:02:24)

IMG
예술을 향한 여성 만학도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가득찬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미술전시회가 열린다. 전북도립여성중고는 10월 11일(화)부터 20(목)일까지 전북도의회 1층 로비에서 ‘도립여중고 학생 미술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도립여성중고 미술반 동아리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 출품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풍경화와 정물화 등 20여 편의 작품을 도민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그 동안 도립여성중고등학교는 정규과정의 내실 있는 운영과 더불어 학생들의 잠재능력 발현을 위한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다양한 자격증 취득은 물론 숨겨진 재능 발굴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에 전시한 작품들은 갑오동학미술대전, 전국춘향미술대전, 전라북도 미술대전, 전국 온고을 미술대전 등 도내 유수의 미술 대회에서 수상한 작품들로 도립 여성중고 미술반 학생들은 학교에 개설된 동아리 수업만으로 이런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져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전시회에 작품을 출품한 신금자 학생은 “늦깎이 배움터에서 나 자신도 알지 못했던 재능을 발견해 새로운 행복을 찾았다”고 말했고, 오영화 학생은 “서툴게 시작한 색칠이었지만 미술을 배우면서 나이가 들수록 나만의 색깔이 있다는 걸 깨닫고 있다며 더욱 작품활동에 정진하겠다”는 소감을 말했다. ``

이번 전시회는 10월 31일(월)부터는 장소를 옮겨 전북도여성교육문화센터 전시실에서 11월 24일(목)까지 2차 전시회를 이어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