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생할과학교실이 여름방학 특강으로 초등학생 저학년과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반갑다!! 코딩~!』 교실을 운영한다.
올해 여름 특강에서는 과학체험 기회가 적은 지역 학생들에게 컴퓨팅적 호기심과 창조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자 코딩 교육을 제공한다.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학습 수준에 따라 적절한 코딩프로그램을 활용해 쉽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수준별 분반수업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7월 17일부터 시작하며 군산은 초등저학년, 고학년 각각 15명 모집하고, 부안 및 서천은 초등 15명, 중등 15명씩 각각 모집한다. 접수는 군산지역과 부안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ksscienceclass)에서, 서천군은 서천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ife.seocheon.go.kr)에서 선착순 가능하다.
유수창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장(화학과 교수)은 “미래사회는 생각하는 힘이 개인의 능력을 좌우하는 시대가 될 것”이라면서 “사고능력을 키우기 위해 가장 적절한 학습 방법이 코딩으로, 코딩을 통해 문제를 인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절차를 수립하며 해결책을 스스로 만들고 구현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국내 코딩교육은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와 교육부가 ‘소프트웨어(SW) 중심 사회를 위한 인재양성 추진계획’을 발표하면서, 특히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2018년부터 초‧중‧고등학교 정규과목으로 편성됐다.
자세한 교육일정 및 세부프로그램 세부사항은 군산대 생활과학교실 네이버 카페 및 서천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