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8-27 22:24:34

기적의도서관, 31일 한 권의 책 선포식


... 윤지성 (2018-03-28 22:17:19)

기적의도서관이 오는 31일 올해의 한 권의 책 독서운동을 위한 선포식을 갖는다.

한 권의 책은 정읍 시민들이 선정된 한권의 책을 읽고, 공감하고, 나누는 릴레이 형식의 독서운동이다. 선포식은 한 권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선포와 저자 강연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한 권의 책에는 일반도서로 오연호의‘우리도 사랑할 수 있을까’와 아동도서로
정읍 작가인 이라야의‘미확인 바이러스’가 선정됐다.

‘우리도 사랑 할 수 있을까’는 행복 추구와 행복을 위한 교육과 철학 등 다양한 메시지를, ‘미확인 바이러스’는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 권의 책 독서운동은 3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이어진다. 기적의도서관은 이와 연계해 8월 중 교육지원청과 함께 청소년연합독서캠프(1박 2일)을 운영하고 9월에는 북 콘서트, 11월에는 문학기행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시외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찾아가는 한 권의 책 독서운동’도 진행한다. 학생들에게 도서 대출과 반납의 편의성을 제공, 많은 학생들의 동참을 이끈다는 취지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한 권의 책 독서운동은 범시민적인 독서 문화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기적의도서관은“ 이를 통해 독서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독서 생활화를 유도함으로써 성숙한 독서문화 기반을 다짐은 물론 선진 문화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IMG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