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5-08 05:10:32

군산대-티맥스데이터, 정보시스템 안정성 협약


... 유희경 (2018-05-09 23:27:46)

군산대와 티맥스데이터가 정보시스템 안정성 강화 협약을 맺었다.

9일 군산대 정보전산원에서 맺은 협약식에는 군산대 강영흥 정보전산원장, 김정은 행정실장, 관련분야 팀장, 그리고 티맥스데이터에서 허희도 전무, 장진희 상무, 윤필하 담당관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골자는 ▲SW솔루션 운용현황 점검 및 개선 ▲정보시스템 안정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 지원 및 컨설팅 ▲웹서버, WAS서버, DBMS 등 SW솔루션 사용을 위한 임시 및 정품 라이선스 제공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티맥스데이터는 군산대에 자사 제품인 ‘티베로(DBMS)’와 관계사인 티맥스오에스의 ‘티맥스리눅스(OS)’ 등의 SW솔루션 운용현황을 점검 및 개선하고, 정보시스템 안정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 지원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상호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 대표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과 국내 주요 대학과의 정보시스템 안정성 강화를 위한 본 협정체결은 국내 SW솔루션 시장의 기술력과 수준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대 강영흥 정보전산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으로부터 SW솔루션 및 기술지원을 받게 되었다”면서 “정보시스템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공고히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데이터 허희도 광역엔터사업본부장은 “순수 국내 기술로 제품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온 티맥스의 기술력을 군산대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양 기관 사이의 정보시스템 안정성 강화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산대학교와 티맥스데이터가 정보시스템 안정성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허희도 전무(왼쪽), 강영흥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