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5-07 11:46:49

제8대 공무원노조 군산대지부 출범


... 유희경 (2018-08-01 09:28:11)

군산대 공무원직장협의회가 30일 임시총회 및 제8대 전공노 군산대지부 출범식을 가졌다.

출범식에는 최현재 입학관리본부장, 김주업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지철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대학본부 수석부본부장, 노조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최정범 전국공무원노조 군산대지부장은 출범사를 통해 “더 낮은 자세로 조합원의 더 나은 근무환경 조성과 더 높은 권익보호를 위해 깨어있는 하나 된 당당한 노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곽병선 총장은 축사를 통해 “군산대는 교육부 직원역량강화 운영평가에서 여러 차례 우수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직원역량의 우수성을 입증받아왔고 유연함과 신속성, 정확함이 필요한 교육행정 운영에서 공직협이 반듯한 반석 역할을 해왔기에 오늘의 군산대학교를 이룰 수 있었다”면서 “회원들이 그동안 보여준 헌신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주업 위원장은 “올해는 16년 동안 법외노조로 되어있던 공무원노동조합이 합법화되어 법내노조로 자리잡은 중요한 해이고 이러한 성과는 회원들이 묵묵히 한 마음으로 지원해준 덕분”이라면서 “공무원 노조가 회원들의 요구사항을 100% 들어줄 수는 없지만, 회원들의 아픔과 고충을 충분히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정범 지부장은 ‘교직원·학생 등으로 구성된 대학평의회 구성, 상위직급 전입제도 개선, 안정화된 인사제도 도입, 국립대학 자율성 강화 및 총장 선출권 확대, 노동활동 자율성 확보’ 등을 공약으로 내걸고 지난 6월 15일 치러진 선거에서 군산대 제 11대 공무원직장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군산대교 공무원직장협의회는 2000년 4월 창립, 현재 159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