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17 10:02:48

군산대 곽병선 총장,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 참여


... ( 편집부 ) (2020-04-16 21:28:06)

IMG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군산대 곽병선 총장이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희망 캠페인 릴레이’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희망의 마음을 담은 응원 문구를 보내는 것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SNS상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해 릴레이를 이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곽병선 총장은 김헌영 강원대 총장에게 지목을 받아 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다. 곽병선 총장은 다음 주자로 이호인 전주대학교 총장과 김동원 전북대학교 총장을 지목했다.

곽병선 총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과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전라북도, 힘내라 우리 학생”이라는 문구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군산대학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교내 유입을 막는 것이 지역사회의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는 길이라고 생각하면서, 바이러스의 교내 유입을 막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교내에 사람들의 출입이 많은 포인트를 지정해서 손소독제, 열감지기, 비접촉 체온계 등을 설치해 상시 체크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의료용 마스크와 일반마스크를 배부하고, 입실 전 반드시 발열체크를 하게 하는 등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만반의 노력을 하고 있다.

곽병선 총장은 “코로나19는 어느 한 사람이나 어느 한 단체만 잘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일이 아니라, 온 국민이, 나아가서 인류 전체가 협력해서 극복해야 하는 일”이라고 하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대학 차원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