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은 오는 18일까지 2021년도 박물관 시민열린갤러리와 장미갤러리 전시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산시민과 군산시 소재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박물관 시민열린갤러리는 총 6팀 정도, 장미갤러리는 3팀 정도 선발 예정이다.
특정 지역이나 기관, 단체의 금전적 이익을 위한 전시나 단체 등의 일회성 행사와 관련된 전시, 동일 또는 유사 사업으로 행정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는 사업, 정치적 목적 및 종교를 위한 사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2년 연속 지원이 불가하며, 신청자별로 5년 내 최대 2회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전시 참여 신청서는 군산시 고시공고란 또는 근대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작성하여, 관련 증빙서류와 함께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사무실에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며, 최종 심사 결과는 오는 2021년 1월 중 발표 예정이다.
접수된 신청서는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별도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전시 참여가 확정되며,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각 30일 이상 60일 이내의 전시 공간 제공과 함께 전시 홍보물(리플렛, 포스터, 배너 등) 제작과 홍보 등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근대역사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시민 참여 전시는 예술성 높은 문화예술단체 및 시민에게 전시 기회 제공을 통해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관광객들에게 수준있는 군산시의 문화예술작품을 홍보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2021년에도 시민열린갤러리와 장미갤러리 전시자 공개모집에 군산의 역량있는 문화예술인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