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4-05 09:42:04
장애인뉴스
탑뉴스
주요뉴스
장애인뉴스 전체
종합전체
사회
문화
교육
장애인단체
오피니언
지역뉴스
전주
익산
군산
정읍
김제
남원
완주
고창
부안
임실
순창
무주
진안
장수
장애인뉴스
탑뉴스
주요뉴스
장애인뉴스 전체
종합전체
사회
문화
교육
장애인단체
오피니언
지방자치
전주
익산
군산
정읍
김제
남원
완주
고창
부안
임실
순창
무주
진안
장수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군산근대미술관, 「둘, 셋, 공동체」展 개최
군산근대미술관, 「둘, 셋, 공동체」展 개최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의 분관인 군산근대미술관(구 18은행)이 오는 4월 18일까지 55일간 전북도립미술관 소장품으로 구성된 〈둘, 셋, 공동체〉展을 개최 중이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과 전북도립미술관이 협업으로 준비한 이번 전시는 전북도립미술관 소장품 중 일부를 엄선해 도내 시군 전시공간에 작품을 전시, 더 많은 도민에게 미술품 감상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찾아가는 미술관’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전시 작품은 서양화, 한국화, 판화, 공예 등 홍순무 화백 등 13인의 작품 16점으로, 전북도립미술관 소장품이다. 박물관관리과 관계자는 〈둘, 셋, 공동체〉展을 통해 군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군산시민들에게 일상을 벗어나 예술작품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근대미술관은 도립미술관 연계 전시를 포함하여 군산 출신의 원로작가 초대전, 자체 기획전 등으로 연 4회 정도 전시를 개최하여 군산을 찾는 관광객들과 군산시민들에게 예술작품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 편집부 ) (2021-03-03 17:56:00)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의 분관인 군산근대미술관(구 18은행)이 오는 4월 18일까지 55일간 전북도립미술관 소장품으로 구성된 〈둘, 셋, 공동체〉展을 개최 중이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과 전북도립미술관이 협업으로 준비한 이번 전시는 전북도립미술관 소장품 중 일부를 엄선해 도내 시군 전시공간에 작품을 전시, 더 많은 도민에게 미술품 감상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찾아가는 미술관’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전시 작품은 서양화, 한국화, 판화, 공예 등 홍순무 화백 등 13인의 작품 16점으로, 전북도립미술관 소장품이다.
박물관관리과 관계자는 〈둘, 셋, 공동체〉展을 통해 군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군산시민들에게 일상을 벗어나 예술작품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근대미술관은 도립미술관 연계 전시를 포함하여 군산 출신의 원로작가 초대전, 자체 기획전 등으로 연 4회 정도 전시를 개최하여 군산을 찾는 관광객들과 군산시민들에게 예술작품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많이 보는 기사
1
전북도, 장애인 정책 간담회 개최…“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포용사회 만들 것”
2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근로체험 수기·그림 공모전 개최
3
전북교육청, 특수학급 신·증설 설명회 개최…학습권 보장 강화
4
정읍시, 유아 대상 건강·장애인식 교육 프로그램 운영
5
전북희망나눔재단 “전북도, ‘통합돌봄과’ 신설하고 돌봄특별자치도 되길”
6
윤석열 대통령 파면…장애인 복지 정책의 재정립 신호탄 될까
7
정읍시, 4월 ‘장애공감의 달’ 운영…시민 참여형 캠페인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