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7 08:30:19

‘차별을 넘어 평등으로 가는 길 찾기’ 제12회 전주시민원탁회의 개최


... ( 편집부 ) (2021-06-03 17:33:45)

IMG
3일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시민 중심의 시정을 구현하기 위한 제12회 전주시민원탁회의가 개최되었다.

지난 민선 6기부터 이어지고 있는 전주시민원탁회의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시정 전반에 참여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소통의 장(場)이다.

이번 제12회 원탁회의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차별과 혐오의 원인과 대책을 진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차별을 넘어 평등으로 가는 길 찾기 - 안녕? 평등씨!’라는 의제로 시민 참가자와 시민기획단, 퍼실리테이터 등 100여 명(총 2회)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한 방역수칙 준수에 따라 1일 2회(오후 2시, 저녁 7시) 분산 개최된 이번 토론회는 차별과 혐오에 대한 각자의 경험과 인식의 차이를 확인하고 이를 좁힐 수 있는 대안을 공유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원활한 토론을 위해 연극(콩트), 만화 등 다양한 기법이 동원됐으며 성차별과 세대 갈등을 담은 짤막한 공연으로 자유로운 열린 토론이 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2시간의 토론을 통해 우리 사회의 곳곳에 존재하는 불평등의 요인을 분석하고 차별과 혐오를 줄일 수 있는 정책적 대안이 도출됐으며, 참가자들의 공감을 가장 많이 획득한 아이디어가 우수정책으로 뽑혔다.

적극적으로 토론에 참여한 BEST 시민 참여자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우수정책팀에게는 전주시장상이 수여되며, 향후 일일 명예시장 위촉과 시장실 초청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전주시민원탁회의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시민원탁회의’ 코너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