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군산대 LINC+사업단-SK행복나눔재단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연계프로그램 성료


... ( 편집부 ) (2021-06-22 18:59:42)

IMG
군산대학교 LINC+사업단 사회혁신산학협력센터가 SK행복나눔재단과 협업해 1학기 동안 “YOUTH in LOCAL with 군산 리노베이터”의 과정을 진행하고 19일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성과공유회는 프로젝트 참가학생들과 SK행복나눔재단, 언더독스, 멘토 4개 기업, 군산시청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계, 군산대 LINC+사회혁신산학협력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 속 군산 관광 현황 파악 및 개선’을 주제로 총 19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4팀으로 나뉘어 ‘군산 원도심 내 관광 관련 문제 발견 및 해결프로젝트’를 SK SUNNY팀과 언더독스, 원도심 내 4개 청년 창업가들의 멘토링 협업을 받아 진행하였다.

먼저 군산 원도심 관광활성화를 위해 “Color of City”라는 제목으로 컬러칩을 제작하여 포토존을 구성하였다. 도시재생과 더불어 개인들에게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 개발, 원도심 내 집중 관광지 외 새로운 장소로 관광을 유도하기 위한 체험 코스 개발, 퀴즈 체험활동을 통해 군산의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 이야기를 알리는 “역사이야기 알리기” 등의 체험관광 상품을 개발하였다.

또한 원도심 내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페이퍼 타올 사용을 지양하고 손수건 사용을 권장하는 “군산 구도심 손수건 캠페인” 프로젝트도 진행하였다. 구도심 내 3개 카페와 협업하여 직접 제작한 손수건을 비치하고 관련 캠페인 포스터를 부착하여 홍보를 병행했다. 본 프로젝트 종료 후 페이퍼 타올 쓰레기 배출량 29L 감소(83% 감소)라는 정량적 성과를 얻기도 했다.

성과 공유회에 참여한 강영숙 센터장(사회혁신산학협력센터)은 “학생들의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에 감사함을 표현했고, 군산시청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 계장은 각 팀의 프로젝트에 개별적인 칭찬 소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