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8일 영유아 부모 800여명을 대상으로 육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서천석 행복한아이연구소 소장의 ‘행복한 부모, 더 행복한 아이’ 특강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명품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 부모들에게 양질의 육아 정보를 제공해 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관 정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서는 영유아 가족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궁금해하는 가정 내 양육 방법에 대해 수요자의 관점에서 자세히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는 “가정에서 어떻게 아이들을 키워야 할지 모르는 초보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며 “적절한 사례를 통한 교육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는 아이가 행복한, 육아가 즐거운 명품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부모교육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계획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육아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프리미엄 부모교육’ 외에도 영유아 부모의 육아 의식 함양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클로버 부모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063-859-476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