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4 23:03:35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 마무리


... ( 편집부 ) (2021-07-12 16:56:42)

IMG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9일 여성문화관에서 2021년 여성가족부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지난 4월 5일부터 7월 9일까지 이뤄진 ▲급식 조리 전문가 ▲전통차&푸드마스터 ▲사회복지 실무자 3개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 56명이 참석했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구인처 수요가 많고 경력단절 여성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59명이 참여해 총 56명이 수료했다.

교육은 직업인으로서 자세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ZOOM 활용 등 기본 소양과 이론·실기 전문교육, 취업성공자와의 만남 등 160시간의 실무능력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에서는 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각 과정별 취업처와 협약을 통해 지역 내 기업, 급식소, 사회복지기관 등에서 현장실습 또한 실시되었다.



수료식에 참여한 한 훈련생은 “자격증 취득과 함께 취업의 길도 열리게 되어 기쁘다”며 “전문교육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취업 자신감과 용기를 갖게 해준 센터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을 무사히 마친 수료생들께 감사드리며, 수료식이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이라 생각하고 더욱더 능력을 향상시켜 당당한 전문 여성인력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읍새일센터는 직업교육훈련 수료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성공적인 취·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