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연구책임자 음악과 박규연 교수, 공동연구자 산업디자인학과 이지현 교수)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공모한 “2021 주제중심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공모 안내에 따르면 “2021 주제중심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기존의 학교 문화예술교육분야가 지닌 역할에서 나아가, 새롭게 등장하는 미래적 가치를 반영한 주제를 탐구하기 위해 학교와 예술가가 함께 진행하는 공동개발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박규연교수팀은 목포대학교, 호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 동안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연구팀은 앞으로 전북 소재 초·중·고등학교 및 예술가팀 선정, 공동프로젝트 개발 등 문화예술교육 지원을 위한 전 과정을 운영하고, 이와 더불어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수준을 향상시키며 학교와 예술가 간의 지속적이고 선순환적인 협력 체계가 마련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박규연 교수는 “이 지원 사업으로 수요자인 학생들은 삶과 관련된 주제 중심의 융합형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를 통해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력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