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에 추석 선물 전달


... ( 편집부 ) (2021-09-13 18:02:01)

IMG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 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11일 학교 밖 청소년 182명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3차 ‘꿈드림 딜리버리’ 사업을 진행했다.

‘꿈드림 딜리버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찾아가 상담서비스와 물품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이번 사업은 ‘추석은 소중한 사람과 함께’를 주제로 추진되었다.

이번 사업에서는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와 협업을 통해 구성한 만두와 모둠전 등 우리지역 농산물과 ‘함께 타는 버스 시민연대’에서 후원받은 KF94 마스크 등이 전달됐다.

센터는 또 학교 밖 청소년이 소중한 사람에게 직접 음식을 만들어 대접하고 감사카드를 전하는 모습을 촬영한 뒤 소중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등을 사진과 함께 SNS에 올리는 공모전도 열었다.

사업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추석을 앞두고 급식 키트가 배송돼 추석 선물을 받은 것처럼 기뻤다”며 “보내주신 신선한 식재료로 소중한 사람과 따뜻한 명절을 보낼 것”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정혜선 센터장은 “꿈드림 딜리버리 키트가 추석을 맞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따뜻한 밥상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자립지원 등의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jjsangdam.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27-100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