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은 2021학년도 호남∙제주권역 전문대학 온라인 성과확산 엑스포를 개최했다.
호남∙제주권역의 전문대학의 혁신지원사업 대학별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및 대학의 특성을 반영한 공유∙협력 확산 모델 발굴을 위해 4개 대학(전주기전대학, 전주비전대학, 조선이공대학, 제주관광대학)이 참여했다.
호남∙제주권역 4개 전문대학이 참여한 엑스포는 공유와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상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 교육혁신, ▲ 산학협력혁신, ▲ 기타혁신에서 우수한 혁신지원사업의 성와 관련한 각 대학 별 성과발표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온라인 엑스포 뿐만 아니라 우수 과제(작품)을 공유할 수 있는 캡스톤디자인 성과확산 자료집을 발간했다. 캡스톤 디자인 자료집을 통해 대학 연합 캡스톤 디자인 디딤돌 역할을 도모할 수 있 수 있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였다.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 조덕현 단장은 “공유와 협업을 통한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상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호남∙제주권역 4개 대학들과 성과확산 엑스포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전주기전대학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함께 성장하는 공유∙협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체계를 고도화 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주기전대학은 앞으로도 대학 간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 및 공유를 통해 산학연협력 활성 화 및 지속가능성을 위한 산학연∙협력 공유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