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전북대 김선희 교수, 스승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


... ( 편집부 ) (2013-05-16 13:41:56)

IMG
전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김선희 교수가 학생 교육과 연구에 열정을 다한 참스승으로 인정받았다.

김 교수는 제32회 스승의 날을 기념해 정부가 선정한 모범교원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전북대는 16일 오전 훈․포장 전수식을 통해 김 교수의 수상을 축하했다.

김 교수는 27년 동안 강단에 서 오면서 의대 및 의전원 학생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외국인 대학원생과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BK21 사업인 ‘21세기형 의과학 인력양성사업단’ 단장을 맡아 의전원생의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개발하는 데 앞장서며 의학 교육의 질을 크게 높여왔다. 박사학위 논문제출 요건으로 SCI급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는 의무조항을 신설해 학생과 교수의 연구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반도 쌓았다.

이러한 노력으로 이 사업단은 BK21사업 평가에서 매년 전국단위 1위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했다.

김선희 교수는 “다른 훌륭한 교수님들이 많은데 이런 훌륭한 상을 제가 받게 되어 몸둘바를 모르겠다”며 “교육자로서 학생들을 더욱 잘 가르치고, 연구자로서 연구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가 담긴 만큼 앞으로 좋은 스승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희 교수는 1986년부터 전북대 교수로 재직해 오며 의과학연구소장, 보건대학원장, 의학전문대학원 부원장, 산학협력단 21세기 의과학인력양성사업단장, 대학본부 기획처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해에는 전국 대학 기획처장협의회장으로 활동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