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전라북도교육청 마을 옛 이름 찾기 공모전 실시


... ( 편집부 ) (2013-05-28 16:59:49)

‘맷골, 가재미 골짜기, 고삿뜰’ 등 우리 지역 마을의 옛 이름이다.

전라북도교육청은 잊혀져가는 아름다운 마을 옛 이름 찾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도교육청은 듣기만 해도 친근한 느낌이 드는 전북 곳곳의 마을 이름을 찾아 옛 이름에 숨어 있는 마을의 이야기와 유래를 알림으로써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긍지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의 가치와 소중함, 애향심을 고취시키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전라북도의 잊혀져가는 아름다운 마을 옛 이름’을 주제로 도내 거주 학생, 교직원 및 주민을 대상으로 1인당 출품수 제한은 없다.

공모기간은 6월 3일부터 21일까지 이며, 온라인 및 우편 접수한다.

온라인 접수는 전라북도교육청공모전 카페(http://cafe.naver.com/jbecontest) - 회원가입 후 “아름다운 마을 옛 이름 찾기 공모전” 게시판 또는 전라북도교육청블로그(http://blog.naver.com/jbesosik)를 접속 후 오른쪽 하단에 ‘전북교육 공모전’ 배너를 클릭하여 공모전 게시판에 접속하면 된다.

우편 접수는 도교육청 잊혀져가는 아름다운 마을 옛 이름 찾기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된다.접수한 작품 중 우수작에 대해서는 교육감상과 마을 옛 이름 찾기 여행에 참가하는 특전을 준다. 또한 해당 마을에 마을 옛 이름 표지판도 지원한다.

기타 공모전 관련 사항은 도교육청 정책공보담당관실 (063-239-3145)로 문의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지역 마을 곳곳의 이름을 찾아, 옛 이름에 들어있는 이야기와 유래를 알게 됨으로써,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의 가치와 소중함, 애향심을 고취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