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8-21 11:10:43

전주기전대학, 전북 베트남인회와 2023년 설 명절 행사(뗏) 공동 진행


... ( 편집부 ) (2023-01-09 19:33:26)

IMG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은 새해 첫 주간인 지난 8일 전북 베트남인회와 공동으로 ’2023년 베트남 설 명절 행사(뗏)’를 본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기념해 전주기전대학은 ‘베트남 잘라이성 소수민족 음악단’을 특별 초청하여 전통음악 공연을 선보이고, 전북 베트남인회는 △장기 자랑 △전통 음식 △행운권 뽑기 △베트남 포토존을 통해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전북 베트남인회(회장 김지연)는 “2020년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베트남 설 명절 행사를 전주기전대학과 함께 진행할 수 있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도내 베트남인들과 교류를 더욱 확대되어 전북 발전을 위해 더욱 함께 노력하고 힘을 모으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전주기전대학 조희천 총장은 “전북 베트남인회 연례행사를 본교에서 개최할 수 있음에 감사의 마음과 함께 감회가 새로웠다며, 이번 전북 베트남인회와의 교류를 시작으로 전북 다문화 관련 유관 기관들과 다양한 교류 등을 통해 지역사회 다문화 및 외국인들에게 문화교류 및 국가 간 우호증진을 위해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기전대학은 ‘2023년도 시민사회협력프로그램 진입형 파트너 사업‘에 선정되어 베트남 잘라이성에 유아교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보급할 예정으로 국제 교류 활성화 사업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