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무주 덕유산 국립공원서 전북장애인복지관협회 연합 걷기대회


... 최세영 (2023-04-26 21:56:48)

​2023년 전북장애인복지관협회 연합 걷기대회가 지난 26일 무주 덕유산 국립공원에서 전라북도 내 13개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및 이용자 등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전라북도 내 시 · 군 장애인들에게 만남의 장을 제공해 지역사회 교류를 증진하고 사회적 활동을 통한 장애인식 개선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다.

전북장애인복지관협회(회장 이명재)가 주최하고 무주종합장애인복지관(관장 이홍교)이 주관한 이번 걷기대회는 ‘함께 걷다. 행복한 추억’ 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덕유산 국립공원 다목적광장에서 개회식을 마친 후 덕유산 어사길을 A, B 두 코스로 나누어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 비장애인 누구나 걸을 수 있도록 진행했다. 반환점에서 기념 메달 증정 및 포토존을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행사는 걷기뿐만 아니라 소원나무 소원걸기, 목공예, 풍선아트, 타투 스티커 등 다양한 체험 활동과 커피와 음료, 팝콘 등 간식 나눔의 시간을 마련했다.

걷기대회 참여자는 “나무도 울창하고, 계곡 물소리까지 그냥 앉아만 있어도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이라며 “이번 걷기 대회를 통해 다른 시 · 군의 사람들을 만나 맛있는 음식도 함께 먹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황인홍 군수는 “전북장애인복지관 협회에서 추진하는 연합 사업을 덕유산에서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고, 참석하신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걷기대회를 통해 장애에 대한 잘못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고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발맞추어 걸어가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