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공공도서관(관장 김은주)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순창관내 초등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게 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제87회 여름독서교실 ‘도서관에서 여름나기’ 독서캠프를 7월 29일(월)부터 7월 30일(화)까지 1박 2일간 운영했다.
‘도서관에서 여름나기’는 도서관에서 신나는 책놀이, 도서관을 물들이다, 천연염색체험 , 다문화 에코공예 만들기, 엄마가 읽어주는 그림책 세상등 다양한 독서 및 체험활동으로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해 즐겁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운영했다.
특히 직접 손수건에 쪽빛을 물들이는 천연염색 체험은 김윤성 선생님과 염색의 이론부터 실습까지 모든 과정을 같이했다.
이번 독서캠프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국립중앙도서관장상(순창초 4학년 박민정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순창초 5학년 신재은), 순창교육지원청교육장상(순창초 4학년 권수영), 순창공공도서관장상(순창중앙초 5학년 오대산) 프로그램 전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 수료증을 주었다.
김은주 순창공공도서관 관장은 "어린이들에게 자발적인 독서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책 읽는 기쁨과,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문화체험을 선물하고 싶었다 "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