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5-12 09:57:27

전주기전대 우명수 교수, 대한임상병리사 종합학술대회 및 국제컨퍼런스에서 우수논문 수상


... 최세영 (2023-10-20 19:02:23)

IMG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은 최근 전북 군산시 새만큼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1회 대한임상병리사 종합학술대회 및 국제컨퍼런스(이하 2023 KAMT 전북)’에 참가한 임상병리과 우명수 교수가 대한임상검사과학회 우수논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2023 KAMT 전북은 대한임상병리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임상병리사회가 주관했으며, 미국과 일본 등 35개국 임상병리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임상병리학의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국내 임상병리학의 연구 수준과 역량을 국제적으로 알리며 국가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전주기전대학 임상병리과 우명수 교수는 ‘허혈성 뇌졸중에서 심혈관 질환과 심방세동을 위한 혈청 바이오 마커: 체계적 문헌고찰과 메탈 분석’이라는 주제를 발표해 전국 7명 수상자 중 ▲ 전라 지방 유일 우수 논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전주기전대학 임상병리과 우명수 교수는 “이번 수상으로 타 대학과 유수의 대학병원에 근무하고 있는 임상병리사들에게 우리 대학의 위상을 높이게 된 계기가 되어 기쁘고, 본교 임상병리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학술 포스터 및 학술 구연을 준비하여 다음 학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