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중학프리미엄, 교육관련 강좌 전면 무료에 이어 한자능력·한국사능력검정시험도 무료 제공
...
( 편집부 ) (2024-05-16 10:22:34)
중학생 자격증 준비도 ‘EBS 중학프리미엄’에서!
EBS 중학프리미엄,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 무료강좌 신규 신설
중학생 대상 유일, 한국어문회 지정 도서로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 강좌 이용 가능
생활기록부 등재, 입시와 문해력에 도움되는 한자능력! 중학프리미엄으로 목표 달성
EBS(사장 김유열)가 ‘EBS 중학프리미엄(이하 중학프리미엄)’ 회원 대상 <한자능력검정시험> 강좌를 신규 개설했다. 이로써 약 37만 명의 중학프리미엄 이용자들은 교육과정 관련 강좌 외에도 한자 및 한국사 인증시험 대비 강좌까지 모두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중학프리미엄 <한자능력검정시험> 강좌는 중학생 대상 학습 사이트 중 유일하게 ‘한국어문회’의 지정 도서로 강의를 제공한다. 중학생들이 도전할 수 있는 학습 수준인 [3급]부터 [6급]까지 목표 급수에 맞추어 단계별 강의로 구성하였으며, 어렵지 않도록 쉽고 재미있게 풀어 제공하고 있어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자능력검정시험> 강좌는 한자 검정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한자 검정 자격증은 학교생활기록부에도 등재될 수 있고, 대학 입시에도 활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중학프리미엄에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강좌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EBS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본/심화’ 교재 및 EBS 대표 강사 집필 교안 강의, 그리고 최신 기출문제 분석과 해설강의 등을 통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서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중학프리미엄은 EBS의 중학생 온라인 교육 서비스로, 교육부와 방송통신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 7월부터 71만 원 상당의 강의를 전면 무료화해 중학생 및 학부모에게 제공하고 있다.
중학프리미엄은 중학 필독서인 ‘EBS 뉴런 교재’ 강좌 외에도 교과서 및 시중 유명교재 기반 강좌를 서비스 중이며, 2024년 현재 약 37만 명의 학습자가 무료화 혜택을 누리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EBS 중학프리미엄 사이트( https://mid.ebs.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