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5-12 09:57:27

전주시, 2024년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 위원회 회의 개최


... ( 편집부 ) (2024-06-03 23:42:50)

IMG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전주로!

전주시가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경찰, 교육청, 여성폭력보호시설 관계자 등 관련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전주시는 3일 경찰, 교육청, 여성폭력보호시설 관계자 등 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아동과 여성의 폭력방지와 피해후속조치 등을 위해 지난해 추진한 사업들을 평가한 후, 올해 안전 사업추진을 위한 지역연대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운영 위원들은 올해 지역연대 사업으로 △찾아가는 폭력 예방 교육 △폭력추방 캠페인 전개 △폭력 피해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관계기관 협력 매뉴얼 구축 등을 추진키로 했다. 또, 폭력피해자 지원을 위한 실무사례협의회를 운영하고, 시설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등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특히 위원들은 시가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소규모 사업장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성매매 예방 교육 △스토킹 범죄예방 교육 등을 적극 홍보하고, 관련 서비스기관과의 유기적 관계망 형성으로 여성 폭력 근절에 앞장서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김용삼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이번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 위원회 회의 시 토의된 내용 등을 지역연대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다”면서 “성폭력·가정폭력이 없는 아동과 여성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더욱 행복한 전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