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21 17:36:16

원광대학교, 농·생명 관련 산업체와 산학협력협약 체결


... ( 편집부 ) (2024-07-01 23:45:19)

IMG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가 생명산업 발전을 위해 주요 농·생명 관련 산업체들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산, ㈜로즈피아, ㈜흙농, ㈜이택영농조합법인, 세계종묘(주) 등 5개 업체와 이루어졌다.

지난달 28일 원광대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협약 참여기관의 대표자들이 참석해 공동 기술개발, 연구 장비 활용, 기술 및 인력교류, 인재양성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박성태 원광대 총장은 “지자체와 산업체, 대학, 병원, 연구기관 등이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라며, “우수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기반을 조성하고, 원광대 글로컬대학30 사업의 핵심 목표인 ‘생명산업 글로벌 거점대학’ 실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협약 참여 기관들은 원광대의 글로컬대학30 사업을 통해 추구하는 ‘생명산업 글로벌 거점대학’의 성공적인 추진과 관련 산업 분야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으며, 대학과 산업체 간 연구개발, 인력교류 등 산학협력 체제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 현장실습 제공과 졸업생 취업지원 등 현장 밀착형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산업체들은 이상 기후와 이에 따른 미래 식량 수급 불안정에 대응하여 작물육종, 농산물 생산 및 유통을 비롯해 국내 농산물의 세계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전북특별자치도가 추구하는 농·생명 발전 및 지역 인재 채용을 통한 청년들의 정주 여건 활성화를 위해서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