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인배)가 2024년도 스마트강소농 육성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 농업기술, 스마트 경영, 스마트 마케팅 등 3가지 과목과 현장교육으로 구성되어 총 48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트 농업기술 부분에서는 스마트 농업의 이해, 데이터 활용, 스마트팜 구성과 원리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스마트 경영 부분에서는 스마트팜 경영관리를 다루며, 스마트 마케팅 부분에서는 Chat GPT를 활용한 프롬프트 기획법, AI 도구를 활용한 마케팅 글쓰기, 로고 및 사업계획서 작성, 네이버·페이스북 광고 기법, 유튜브 마케팅 및 쇼핑몰 등록과 활용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올해 교육은 작년에 비해 더 다양한 강사진으로 구성되었으며,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7월 15일까지 20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신청 방법은 농업기술센터 2층 인력육성계에 방문하거나, 이메일(shs3514@korea.kr)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남원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스마트강소농 육성 교육은 7월 중순부터 시작해 9월 추석 전까지 운영될 예정이다”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