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21 17:36:16

군산시, 여름철 관광객 편의를 위한 공유양산 대여 서비스 개시


... ( 편집부 ) (2024-07-11 00:20:25)

IMG
군산시는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 관광을 즐기는 시간여행마을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공유양산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는 7월부터 9월까지 군산시간여행 관광안내소에서 제공된다. 안내소는 (구)시청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관광객들은 이곳에서 양산을 자유롭게 대여할 수 있다. 대여된 양산은 안내소 외부에 마련된 반납함을 통해 시간에 관계없이 24시간 이내에 반납할 수 있다. 반납은 군산시간여행 관광안내소와 초원사진관에서 가능하다.

양산대여 서비스는 지난해 처음 도입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햇빛을 차단하는 용도로뿐만 아니라 장마철 우산으로도 활용되면서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시간여행마을의 주요 명소를 해설사와 함께 걷는 도보 프로그램인 동행투어 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양산은 폭염 시 체감온도를 약 7℃ 정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온열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따라서 이번 양산 대여 서비스는 무더위 속에서도 건강하게 야외를 방문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여름철 더위를 피하고 편안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양산 대여서비스를 준비했다”면서 “군산시를 방문한 많은 분들의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