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21 17:36:16

완주군 일자리지원센터, 2024년 직업교육 훈련과정 성료


... ( 편집부 ) (2024-07-11 23:33:38)

IMG
완주군이 2024년 직업교육 훈련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완주군은 9일 아이돌보미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를 끝으로 완주 일자리지원센터 새일센터에서 진행한 모든 직업교육 훈련과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올해 국비지원 무료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직업훈련은 △생산제조 전문인력 양성과정 △업사이클링 자이언트플라워 공동체 창업과정 △사회복지사 행정사무원 양성과정 △시니어브레인교육지도사 자격증과정 △아이돌보미 전문인력 양성과정 등 총 5개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75명이 전원 수료하고 현재까지 33명이 새로운 일자리에 연계되는 성과를 거뒀다.

완주 일자리지원센터는 작년에도 73명 중 46명이 취업하여 약 63%의 취업률을 기록했으며, 이 중 43명은 현재 고용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약 93%의 고용유지율을 보였다. 올해 역시 많은 인원의 추가 고용이 기대되고 있다.

교육 참여자들은 새일센터에서 새로운 일을 찾았다며 희망찬 포부를 내비쳤다. 임미현 여성새일센터 팀장은 "군과 기업, 유관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통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취·창업의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양질의 일자리를 가지기 위해서는 취창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군에서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이 취업 역량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주군 일자리지원센터 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기관으로, 직업교육훈련과 집단상담 프로그램, 사후관리 지원사업 등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