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20 19:15:32

전북연구원, 바이오헬스 산업 경쟁력 확보 위한 '백년포럼' 개최


... ( 편집부 ) (2024-07-18 09:56:16)

IMG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융합형 인재 양성과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는 제언이 나왔다.

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은 16일 오전 8시 전북특별자치도청 대공연장에서 '바이오헬스 산업의 오늘과 내일'을 주제로 제6회 '백년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회장인 이정석 회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이 회장은 강원대학교 약학박사이자 KFDC규제과학회 부회장을 겸임 중인 전문가로, 바이오헬스 산업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의약품의 진화 과정과 바이오헬스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설명하며 전북특별자치도의 미래 구상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정석 회장은 정책 수립과 집행 역량이 산업의 경쟁력임을 강조하며, 바이오 분야의 융합형 인재 양성과 확보를 통한 인프라 구축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남호 전북연구원 원장은 “전북이 글로벌 생명경제도시로 도약하는 주요 핵심 산업인 오가노이드와 바이오헬스의 방향성을 제시함으로써 전북이 바이오헬스 산업의 허브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년포럼’은 전북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전북연구원과 전주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하며, 관련 실무부서 담당자, 출연기관 및 유관기관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