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20 19:15:32

전주시, 사립작은도서관 활성화 위한 맞춤형 컨설팅 제공


... ( 편집부 ) (2024-07-18 11:00:05)

IMG
책의 도시 전주시가 도시 곳곳에 위치해 주민 사랑방 역할을 수행 중인 사립작은도서관의 활성화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시는 18일부터 사립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5개 작은도서관에 1:1 멘토단을 파견하는 맞춤형 컨설팅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도서관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작은도서관의 신청을 받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컨설팅단은 지난 3년 동안 전주시로부터 운영보조금을 지원받은 경험이 있는 5개 사립작은도서관의 관장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컨설팅 제공 대상으로 선정된 달콤, 엘리트, 해뜰, 그림그리는, 새길작은도서관 등을 돕게 된다.

컨설팅단은 각 도서관에 일대일로 매칭되어 현장을 방문, 도서관의 현 상태를 진단하고 운영상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파악해 상황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컨설팅 내용은 장서 관리,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공모사업 지원 방법, 자원활동가 모집 및 교육, 도서관 공간구성,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도서관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방향 재정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맞춤형 컨설팅 사업을 통해 사립작은도서관의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양질의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