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4일 시행되는 9월 모의평가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모의평가는 출제 범위가 전 범위로 확대되며, 킬러문항 배제와 의대 정원 확대 이슈로 재수생이 대거 응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입시 전문가들은 9월 모의평가가 수능과 동일한 조건에서 치러지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 실전 연습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특히, 시간 관리 능력과 어려운 문제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는 것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EBS는 8월 21일부터 수능 대비 봉투 모의고사 시리즈인 <만점마무리 봉투모의고사 시즌2>와 <만점마무리 봉투모의고사 BLACK Edition>을 발행한다. 이 교재는 9월 모의평가와 수능을 대비해 수험생들이 단기간 실전 감각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는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대표 봉투 모의고사 시리즈로 지난 7월 시즌1이 출간되었다.
8월 21일 출간되는 <만점마무리 봉투모의고사 시즌2>는 시즌1과 마찬가지로 수능과 모의평가 출제 경향을 적극 반영한 프리미엄 문항으로 구성하여, 수능을 100일 정도 앞둔 시점 수험생들이 9월 모의평가와 수능을 대비해 단기간 실전 감각을 키우기에 적합하다. 특히 <만점마무리 BLACK Edition>은 국어, 수학, 영어 주요 영역별 고변별 문항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의평가 이후 수능 2개월 전에 최근 수능 경향에 맞추어 수능 직전 마지막 마무리 실전 모의고사를 발행한다. <수능 직전보강 클리어 봉투모의고사>는 9월 12일에 발행 예정이며, 수험생들의 주요 영역 약점 보강과 효율적인 수능 대비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EBS의 수능 실전 훈련 모의고사 전체 시리즈는 고교강의 사이트(EBSi)와 EBSi 고교강의 앱을 통해 무료 강의가 제공된다. <만점마무리 시즌1,2>와 <만점마무리 BLACK Edition> 등 시리즈 교재와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BS 교재 사이트(book.ebs.co.kr)와 EBS 고교강의 사이트(ebsi.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