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7 08:30:19

전북대 산학협력단, 느린학습 아동 대상 창작 전시회 성황리에 개최


... ( 편집부 ) (2024-11-13 23:14:11)

IMG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전북특별자치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지역아동센터 전북지원단(단장 최현영)이 전북 내 40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진행한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동 참여형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전시회는 전북특별자치도 어린이 창의체험관에서 열렸으며, 느린학습 아동 160명이 ‘나·친구·가족’을 주제로 그린 작품들이 전시되었다. 전시작들은 아동들이 창작물 대회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 그림으로, 많은 관람객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특별상을 받은 작품 ‘나에게 쓰는 편지’는 아동의 진심 어린 메시지가 담겨 있어 관람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창작 활동을 통해 자아를 표현하고 사회와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전북지원단 김서현 운영위원장(전북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표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최현영 단장은 “앞으로도 경계선 지능 아동들이 자신을 표현하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북지원단은 오는 11월 28일 성과 공유회를 열어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창작물 대회 우수작을 시상하고 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