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4 23:03:35

완주군 교육발전특구, 마을강사인증제 연구결과 최종 보고회 개최


... ( 전북교육신문 제휴 ) (2025-03-21 16:38:06)

IMG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임성희)는 21일 지역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마을강사인증제 연구용역 결과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 최종 보고회는 완주군청과 완주교육지원청 관계자 그리고 마을강사, 교육 공동체 대표, 연구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

보고회에 참여한 김 모 강사는“현장에서 강사로 활동하는 동안 전문성을 인정받을 기회는 거의 없었다. 그러나 내 고장(완주군)을 이해하는 지역 콘텐츠를 기반으로 마을강사인증제가 추진된다면 누구보다 전문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다”라고 말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최종 보고회에서는 학교-마을 강사현황 및 운영 개선 방안(우석대 김천홍교수), 교육 과정 개선 및 매개자 양성 고도화 방안(대진대 한지영교수) 디지털 배지 발급 기초 연구(우석대 홍수진) 등 세 가지 주제에 대한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하였다.

완주군 관계자는“이렇게 차별화된 인증제는 마을강사들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 내용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지역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완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완주군 마을강사인증제는 지역 콘텐츠와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전문성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 인증제를 통해 학교 의무 교육과정인 장애인식, 성폭력 예방, 학교폭력 예방, 응급처리 교육 등도 단계적으로 적용하여 운영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