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전주교대, 상반기 학부모 교양대학 특강


... 고수현 (2014-04-23 15:55:53)

전주교육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 주최한 2014년 학부모 교양대학이 22일 군산부설초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학부모 교양대학에서는 한국교원대 임웅 교수가 ‘창의성 신장을 위한 부모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군산부설초등학교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강의했다.

이번 특강의 부제는 '노벨상을 꿈꾸는 교실'로, 창의력 향상과 잠재 능력 발견 등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강조했다.



또한 독서교육을 통해 지성과 감성의 조화를 이루는 데 부모의 역할이 중요함도 강조했다.

임웅 교수는 “서두르지 말고 기본에 충실하며 10년을 꾸준히 노력하면 누구든지 창의성이라는 달콤한 열매를 맛볼 수 있다”며 “천재를 만드는 것은 타고난 재능이 아니라 뼈를 깎는 노력이므로 아이들의 창의성 신장을 위해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영태 원장은 “앞으로도 수준 높은 교양강좌 개설로 교육수요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주교대 관계자는 "매년 전후반기 전주와 군산 부설초등학교에서 학부모 교양대학을 열고 있다"며 "학부모들에게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해 교육 만족도를 제고하고, 학교와 학부모 간 참여와 소통의 조화로운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