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3월에 전북 혁신도시 입주에 대비해 전주 혁신초등학교와 혁신고등학교거 개교할 예정입니다. 전주혁신초등학교는 전주시 덕진구 장동 188번지에 지상 4층, 지하 1층 규모로 36학급 규모이며, 혁신고등학교는 전주시 장동 179-1번지에 지상 5층, 지하 1층 30학급 규모입니다.
* 전주지역 중학교 배정 원서접수가 11월 10일~18일까지 이뤄집니다. 배정방법에 있어서는 제1지망 학교 인원이 해당 중학교 신입생 정원과 같거나 적은 경우 전원 배정하며, 지원자가 정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근거리교 순위에 의하여 정원의 80%를 우선 배정한 후 나머지 정원의 20%를 컴퓨터 추첨으로 배정한다고 합니다.
- 관련기사 -
* 2만 3천여 명의 초중고 학생이 거의 매일 학교폭력에 시달리고 있다는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관련기사 -
* 교육부가 서남대 의대에 대해 신입생 모집(총 49명) 중단 처분을 내린 것에 대하여 법원이 교육부의 처분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짐으로써 서남대는 일단 의예과 수시 신입생 모집은 가능해졌습니다. 그러나 가처분이 심리에서 기각할 경우 수시모집 지원이 취소될 가능성도 남아 있습니다.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지난 9일 ‘2014년 OECD 교육지표(Education At a Glance; EAG)’ 조사결과를 발표했는데 25~34세 청년층의 고등학교 이상 이수율, OECD 국가 중 최고, GDP 대비 공교육비 정부부담 비율은 4.9%로 전년대비 0.1%p 증가, 교육단계에 따른 임금 상승효과는 남성보다 여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