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21 17:36:16

평생학습, 언제 어디서나 사이버로


... ( 편집부 ) (2014-11-26 16:12:07)

익산시 온라인 학습공간인 사이버평생학습센터가 시민과 함께 학습하고 소통하는 배움의 단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익산시사이버평생학습센터는 지리적, 시간적, 경제적으로 학습 기회에 제약을 받는 시민들을 위한 배움터로 외국어, 정보화, 자기계발, 재테크, 문화·인문, 취미생활, 건강, 자격증, 자녀교육, 요리 등 11개 분야 300여개 강좌가 운영 되고 있다.

현재 회원 가입자는 4,198명으로 아동미술지도, 부동산재테크, 영어회화, 중국어, 일본어, 엑셀 등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익산시평생학습센터(lll.iksan.go.kr)에 ‘콘텐츠 리뷰’, ‘이달의 추천강좌’, ‘인기강좌 Top 5' 등의 코너를 구축해 시민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회원 이숙희(48)씨는 “강의가 다양해 골라 들을 수 있어 좋다”며 “아동미술지도 수업을 들었는데 실제로 엄마표 미술교육을 시킬 수 있어 뿌듯했다. 내년에는 더 많은 강의를 듣고 싶다”고 말했다.

유창숙 지식정보과장은 “평생학습을 원하는 시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센터를 이용해 학습을 할 수 있다”며 “사이트의 원활한 관리로 시민들의 이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사이버평생학습센터 모든 강좌는 회원가입만 하면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