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역사박물관에서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외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2015년도 박물관 BUY가맹점을 모집한다.
박물관을 다녀간 방문객이 관람권을 제출할 시 가맹점 등록업체에서 판매금액(현금10%, 카드7%)을 할인해주는 박물관 BUY가맹점 제도는 업체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며, 모집대상은 군산시 소재 사업자등록을 필한 요식업체에 한정된다.
가맹기간은 1년으로 희망자에 한해 매년 재 접수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12월 8일부터 14일까지 군산근대역사박물관(문의: 454-7870)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협약체결 절차를 거쳐 2015년 1월 1일부터 가맹점으로의 자격을 갖게 된다.
2014년도 1차 BUY가맹점 신청업체는 35개소였으며 박물관 방문객의 10%수준인 49,000여명이 BUY가맹점을 이용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BUY 가맹점 운영을 통하여 관광객이 찾기 시작하고 원도심 경제 활성화를 가속화시키며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는 별도의 할인 혜택을 부여해 박물관의 이미지를 제고시키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운영성과를 분석하여 차후 숙박업소 및 전통시장 등으로 모집대상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금년 7월부터 인근의 진포해양공원, 조선은행, 18은행군산지점을 연계한 통합운영으로 전국적인 가족단위 체험공간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올해 38만명의 관람객이 방문, 개관 이후 37개월 만에 누적 관람객 수 90만명을 돌파했고, 매주 주말에는 관람객들이 줄 서서 입장권을 예매하는 진풍경을 연출하며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