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4 23:03:35

순창군, 겨울철 상수도 동파예방 활동 전개


... ( 편집부 ) (2014-12-05 15:31:45)

순창군이 겨울철 강추위를 대비해, 상수도 동파예방 대책반을 편성하고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 주민들의 동절기 상수도 사용이 한결 수월해지게 됐다.

군은 올 연말과 내년초 혹한기에 많은 눈과 강추위가 예상된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상수도 동파예방 및 동파사고 발생시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이같은 내용의 상수도 동파예방 대책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순창군은 이를 위해 2개반 총 10명의 의 대책반을 편성 3월까지 운영하게 된다.

이들 대책반은 상수도 계량기 동파방지 홍보 및 동파 발생시 신속한 응급복구를 시행하여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수도관로 및 가압시설 등 주요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여 겨울철 상수도 사고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동파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군에서는 상수도 계량기는 주로 건물 외부에 있어 보온에 취약하여 쉽게 동파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민들이 계량기를 수시로 확인하여 헌옷이나 보온덮개 등 주변관리에 세심한 관심을 갖도록 홍보했다.

계량기 동파시 문의는 순창군 환경수도과 063)650-1734로 하면 된다.

순창군 환경수도과장은 “다가오는 겨울철 상수도 계량기 동파방지와 수도시설 누수 예방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상수도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