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6-01-15 09:56:42

전주한옥마을 창작공간 입주작가 공모


... ( 편집부 ) (2015-02-03 17:08:29)

전주시가 오는 11일까지 2015전주한옥마을 창작예술공간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창작예술공간은 최명희길 네거리슈퍼 옆 창작예술공간(Ⅰ)과 어진길 한옥생활체험관 옆 창작예술공간(Ⅱ) 등 2개의 한옥공간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입주작가에게는 거주공간 및 작업공간이 지원된다.

전주 및 타 지역의 유명 예술인을 대상으로 창작예술공간 입주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작가의 작품활동 경력, 사업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정한다. 선정된 작가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시민의 문화 향유권 증진 및 전통문화 콘텐츠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작예술공간(Ⅰ)은 작업공간이 별도로 있으며 공예, 시각예술분야의 예술인이 지원할 수 있다. 거주공간만으로 이루어진 창작예술공간(Ⅱ)는 조용하고 아담한 한옥공간으로서 문학 창작 등 분야의 작가가 지원할 수 있다.

입주 작가에게는 창작공간을 제공하고, 공공요금 및 제반 활동에 따른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다만 창작활동 비용과 프로그램 운영비는 작가 부담이다.

입주 기간은 창작예술공간(Ⅰ)은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이다. 창작예술공간(Ⅱ)는 3월~8월, 9월~내년 2월이다. 팀당 각각 6개월씩 2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입주신청서류와 공고 내용은 전주시청과 전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전통문화과 문화콘텐츠팀 063)281-2225로 문의하면 된다.

오는 2월로 입주기간이 마무리되는 최정윤 작가는 한국적 여백과 여유가 있는 이곳 한옥마을에서의 작품활동은 정말 값진 경험이었다고 전하면서 한껏 작품활동에 전념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한다.

지난 2012년에 시작하여 4년째를 맞이하는 창작예술공간 레지던스 사업은 예술인들의 쾌적한 작품활동 공간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으며, 예술인과 함께 하는 체험프로그램은 시민들로부터 호응이 높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IMG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