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4 23:03:35

정읍보건소, 한방으로 중풍 예방한다


... ( 편집부 ) (2015-02-05 17:39:32)

IMG
정읍보건소가 한의약 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부터 농촌지역 주민 대상의 한방중풍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들의 질병 예방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농한기인 1월부터 3월까지 마을을 현지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풍은 한번 발생하면 완치가 어렵고 치료기간도 오래 걸려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급격히 떨어뜨리는 질환이다. 따라서 예방과 재발의 방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건소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혈압과 당뇨 등 기초건강 검진과 함께 체성분 검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중풍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 및 한의약을 활용한 한의약 식이, 한의약 양생법 등 한의학적 기초지식을 알려주는 이론 및 실습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보건소는 이와함께 주 2회씩 혈액순환 및 근력강화를 위한 기공체조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한방 순회진료도 실시해 한방약 투여 및 상담 등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맞춤형 한방 의료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되 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풍의 전조증상 및 위험요인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