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에서는 16일 시청 로비에서 펼쳐진 2015설맞이 『Buy전주우수상품』장터 운영에 직원 및 일반 시민들이 참여해 내 고장 상품 사주기 운동을 전개했다.
『Buy전주우수상품』특별할인 판매 행사(기간: 2015. 1.28~2.27)에 판매되는 전주이강주, 기능성 침구, 오리훈제, 토종콩식품, 전북대햄,우리쌀과자, 한지양말, 전주콩나물, 특수한지, 전주모주, 전주비빔밥, 김치세트, 숯항균칫솔, 약고추장 등 우리지역 업체에서 생산되는 우수 상품을 설 명절 선물용으로 구입하여 내 고장 상품 애용하기 실천에 많은 직원들이 참여했다.
바이전주우수업체협의회 주최로 12일엔 완산구청, 13일엔 덕진구청에서도 행사를 실시했으며 시청 로비에서는 17일 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
내 고장 상품(바이전주우수상품) 사주기 운동에 참가자들은 전주 우수상품을 평소 시중가격보다 10~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는 실속있는 설 명절 선물을 장만하게 됐고, 우리지역 중소 기업체들과 직거래 통한 상호 협력으로 상생의 지역 공동체 만남의 장을 이뤄졌다.
이번, 『Buy전주우수상품』특별할인 판매 행사와 내 고장 상품 사주기 운동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판로 및 매출 신장에 도움을 주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