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5-12 09:57:27

전북도의회,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협약


... 문수현 (2015-04-15 16:28:37)

전라북도의회가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과 15일 진로·직업체험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앞으로 전북의회는 각 급 학교 학생들이 도의회를 견학할 경우 의회의 역할과 기능, 회의 내용 등을 안내하고, 업무협약 단체에서는 진로·진학 연계 프로그램, 자원봉사 사전교육 등을 접목시킬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게 된다.

전북도의회는 이를 통해 학생들이 단순한 견학이 아닌 의회와 연관된 전체 직업군과 진학을 위한 교육까지 연계해 학창시절에 진로와 꿈을 구체화하는 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김광수 도의회 의장은 “지역의 많은 학생들에게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진로에 대한 도움을 주고자 진로직업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면서 “전문기관과 연대한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한 탐색, 고민, 그리고 설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은 청소년과 대학생, 성인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 자신의 재능과 연계해 현장체험 중심의 봉사활동을, 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은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능동적으로 대처 가능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진로체험과 자원봉사를 결합한 교육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