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정읍시,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 허숙 (2016-03-07 15:52:10)

IMG
정읍시가 ‘화합과 소통으로 살기 좋은 아파트 공동체 문화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올해 10월까지 추진 예정인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그간 단절됐던 아파트 입주민 간의 소통 문화를 개선하고 정을 나누며 더불어 살아가는 아파트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2월 중 100세대 이상의 아파트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여 내장상동 대우드림채 아파트와 현대2차 아파트, 우미타운 아파트와 농소동의 삼화타운 아파트를 선정한 바 있다.

이들 아파트는 입주민들이 모여 아파트의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올해 추진할 다양한 공동체 사업을 구상하여 아파트별 특색 있는 사업들을 실행할 예정이다.

실행 프로그램들로는 ‘주민들 간 인사하는 아파트 만들기’, ‘동별 테마가 있는 꽃밭 조성’, ‘어르신 건강웃음교실’,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주민화합한마당잔치’등이 진행되며 이외에도 다양한 문화와 체험을 통해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폐쇄되고 단절된 아파트라는 공간에서 주민들 간에 정이 넘치고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소통과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주민들이 필요한 것을 자발적으로 기획하여 삶의 질을 높여갈 수 있도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