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전북지역군산대사업단(단장 박성신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교수)이 주최한 2017 WISET DAY가 8일 라마다군산호텔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 행사는 WISET전북지역군산대사업단이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전북지역 여성공학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한 해 동안 참여와 조언을 해준 각계각층의 성원에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지역 대학(원)생, 공학관련 연구소 및 기업체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선화 연구위원의 ‘4차 산업혁명과 이공계 여성인재의 역할’ 특강, 군산대 컴퓨터정보공학과 최지원 학생의 산업체 현장탐방, 통계컴퓨터학과 유미리 학생의 DIY 지역봉사, 건축공학과 임혜민 학생의 현장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또한 ‘융복합 디자인캠프’ 수상작 발표 및 시연, ‘WISET 여학생상’ 시상식이 진행되는 가운데 학생, 교수, 연구소 및 기업체 임직원들이 WISET전북지역군산대사업의 경험담을 나누며 한 해의 성과를 뜻깊게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WISET전북지역군산대사업은 군산대가 주관하고 전주대, 원광대와 함께 시행하고 있는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진출 및 활용 촉진사업(R-WeSET사업)”이다. 이공계 여대생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산학협력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산업 맞춤형 여성인재의 양성과 사회진출을 확대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