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1 15:52:08

우석대-완주군, 호국체험센터 건립 프로젝트 학술회의 개최


... 임솔빈 (2018-03-02 19:59:12)

우석대학교(총장 장영달)와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국회에서 대한민국 호국체험센터 건립 프로젝트 학술회의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2일 국회 의원회관 2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학술회의는 우석대학교 국방정책연구소와 군사학과, 그리고 완주군이 손을 맞잡고 대한민국 호국체험센터 건립의 당위성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학술회의 발표자로 나선 박선우 前 육군대장(한미연합부사령관)은 “전북 완주군은 호국충절의 고장으로 인접한 군 교육훈련기관으로부터 안보교육과 전투체험훈련을 상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산재한 역사적 전·사적지 견학으로 호국 안보정신을 고취시킬 수 있는 지역이다”라고 말했다.

장영달 총장은 “이 시대의 젊은 주역들에게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정직하고 올바르게 인식시키고, 이를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호국정신을 일깨우는 일들이 시작되어야 한다”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계각층의 뜻을 모아 대한민국 호국체험센터 건립을 위한 굳건한 걸음을 내디뎌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학술회의에는 장영달 총장, 박성일 완주군수, 정세균 국회의장, 정성모 완주군의회 의장, 최등원 완주군의회 부의장, 김요환 前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해 전국 4년제 대학교 8개 군사학과 재학생 및 군사학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