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정읍시, 하계대학생 아르바이트 간담회


... 유희경 (2018-08-07 21:37:42)

정읍시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하계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대학생(71명)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추진되고 있는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보고 느낀 점을 수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유 시장은 “사상 유래 없는 폭염 속에서도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과 시립박물관 등지에서 정읍시민을 비롯한 이용객들의 편의를 애써 주신 대학생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짧은 기간이었지만 이번 아르바이트 경험이 정읍시와 공직자가 수행하는 일을 좀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소감 발표도 이어졌다. 고재협(서울과학기술대학교 행정학과 1학년) 군은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에서 일하면서 육체적으로 힘들고, 일부 시민들께서 함부로 쓰레기를 버리는 모습 등을 보면서 실망스럽기도 했다”면서도 “깨끗하게 정비된 캠핑장에서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보거나 ”애쓴다“며 격려해주시는 분들을 만나면 보람도 컸다”고 말했다.

또 권경욱(전주대 보건관리학과 2학년) 군은 “보건소에서 일을 하며 전공 관련 정보도 많이 얻는 등 유익했고, 특히 이번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보건직공무원의 꿈을 품게 됐다”면서 “앞으로 실력과 인성을 갖춘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