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는 1일 대학 제2학생회관 로비에서 ‘2018학년도 잡페스티벌 와글와글 취업JOB談’을 열었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kT&G의 후원을 받아 군산대 취업지원과와 대학일자리센터가 주최했다.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 자신감을 키우고, 취업 관련 정보를 공유할 기회를 주고 위해서다. 모두 13개의 부스와 1개의 무대가 설치됐다.
각 부스에서는 여러 가지 체험 행사, 메이크업과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취업상담, 직업심리검사 및 입사지원서 컨설팅, 청년고용정책 홍보, 취업선배 멘토링, 해외취업홍보 등의 행사가 이뤄졌고, 무대에서는 셀프 마케팅 경연대회, 인사담당자와의 Talk To You, 댄스공연 등이 펼쳐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 KT&G, 교내 SNS서포터즈, 기획동아리 설레군 등과 협력해 알찬 내용으로 꾸려졌다.
참가학생들은 “기업담당자나 졸업선배와 직접 상담해 좋은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곽병선 총장은 “학생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얻고 원하는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에서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