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중앙도서관은 지난 22일 권오준 생태동화작가 초청 북 콘서트를 참여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개최했다.
북 콘서트는 권 작가의 저서 중 ‘날아라 삑삑아!’를 소재로 진행됐다. 권 작가는 흰뺨검둥오리인 삑삑이를 키우고 자연의 품으로 돌려보내는 과정을 소개했다. 북 콘서트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자연에 대한 관심과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었다.
특히 작가와 참여자가 소통하고 어린이들이 무대에 직접 오르는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소프라노 오영주의 성악과 현민원 성우의 낭송이 어우러져 더욱 알차게 진행됐다.
권 작가는 ‘날아라 삑삑아!’, ‘우리가 아는 새들 우리가 모르는 새들’ 등 자연을 주제로 하는 도서의 저자다. 권 작가는 2013년 최고의 환경 책 저자에게 수여하는 ‘한우물’상을 수상했다.
정읍시립중앙도서관은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다음달 30일은 가족을 위한 영화가 상영된다. 또 5월 31일엔 안도현 시인 초청 강연이 예정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포털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서문화사업소 중앙도서관팀(063-539-64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고로, 국립중앙도서관은 원하는 자료가 이용하는 도서관에 없는 경우 협약을 맺은 다른 도서관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국가상호대차서비스 ‘책바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서관 이용자는 건당 4500원~5000원의 비용을 부담하는데, 정읍시립도서관은 전북에선 유일하게 이용자에게 비용 지원(3000원) 정책을 펴는 도서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