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18 01:46:23

전주시, 맞춤형 기업홍보로 해외시장 공략


... ( 편집부 ) (2020-04-13 17:27:31)

전주시가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외국어 동영상과 홈페이지 등을 제작하는 경우 제작비용을 지원키로 했다.

시는 전주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해외마케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외국어 홍보지원 사업’에 참여할 14개 업체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외국어 홍보지원사업은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지원 △외국어 홍보 동영상 제작지원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지원 등에 소요되는 제작비용의 70%를 보조해준다.

구체적으로,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지원 사업의 경우 상품 또는 회사의 외국어 카탈로그나 브로슈어 등의 제작비용을 최대 250만원 이내로 6개사에 지원한다. 단, 1장짜리 리플릿 제작 시에는 150만원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외국어 홍보 동영상 제작지원 사업은 러닝타임 2분 이상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경우 4개사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기획, 디자인, 촬영, 출연료, 번역료 등 제작비용의 최대 350만원 이내로 지원된다.

시는 또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지원을 통해 4개 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과 PC 모두 접속할 수 있는 반응형 홈페이지의 제작을 돕기로 했다. 최대 250만원까지 지원되며, 기존 홈페이지에 외국어 홈페이지를 추가하는 경우는 15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전주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는 중소기업이다. 다만 동일 사안으로 타 기관의 지원을 받은 업체나 지방세를 체납한 업체는 제외된다.

시는 3개의 외국어 홍보지원 사업을 각각 모집할 계획으로 업체당 2개 사업에 지원할 수 있다. 단, 선정업체 미달 시에는 3개 사업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전주시 현장시청인 기업지원사무소(전북경제통상진흥원 본관 3층)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