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학교는 귀농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귀농 희망자와 초보 귀농인을 대상으로 영농현장에 맞는 체계적인 농업교육과 성공적인 귀농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기간은 다음 달 13일부터 30일까지 14일간이며 평일 합숙형(토, 일 제외) 교육으로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코로나19 특수상황에 따른 방역 대응을 위해 신청대상자를 전북도 내 거주자로 한정한다.
귀농 준비 단계부터 농작물 재배와 가공, 농기계 작동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 완료한 교육생들에게는 수료증(100시간 인정)을 발급한다.
신청은 21일부터 10월 5일 오후 4시까지 30명 접수 마감하며, 교육비는 자부담 20만원이다.
지원서와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이메일(jereturn6789@naver.com) 또는 팩스(063-533-6799)로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사)정읍시귀농귀촌지원센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정읍시에 대한 이해와 각종 귀농·귀촌 지원사업 등의 상담 및 정보제공으로 이들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하고,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 및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통해 농촌 활력 증진을 위한 대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