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4 23:03:35

무주군, ‘평생교육 가속도 붙인다’


... ( 편집부 ) (2020-11-05 20:31:41)

무주군이 평생학습 기반 구축을 위한 ‘무주군평생교육원’을 2021년 상반기중 설치·운영한다.

평생교육원은 모든 군민을 위한 평생학습 전용공간으로서 기초문해부터 학력보완, 외국어교육, 인문교양, 직업능력교육, 시민참여교육 등 군민기본역량강화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민간위탁으로 운영되던 무주국제화교육센터 시설을 활용해 리모델링 공사를 한 후, 무주군이 직접 운영하는 평생교육원으로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군은 홈페이지와 SNS, 이장회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대상은 전 연령대의 모든 군민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로써 그동안 평생학습 전용공간 부족으로 프로그램 운영 등 평생교육사업의 원활한 운영에 대한 어려움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무주군평생교육원은 시대적 변화에 따라 군민들의 평생학습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평생교육사업 뿐만 아니라, 유치부와 초등 방과 후 프로그램, 중·고등학생을 위한 주말 특성화 프로그램 등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무주가 무주답고 군민들이 행복한 삶을 살기위해서는 양질의 평생교육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서 “평생교육 예산을 지난 2019년 보다 300% 증액하는 등 군민들의 평생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